월명한라비발디 모델하우스

금리 인상기, 중도금 무이자 혜택 누리는 두정동 롯데캐슬 주목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5-30 18:59
조회
101
미국발 금리인상으로 인해 우리나라 역시 연이은 금리 인상으로 부동산 수요자들의 대출 이자 부담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다 보니 중도금 무이자, 계약금 정액제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신규 단지들로 향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2일 한국은행이 올해 두 번째로 기준금리를 0.5%p 인상하는 빅스텝을 단행하며 기준금리가 3%로 올랐다. 이에 주택대출 변동금리의 기준이 되는 코픽스 역시 3.4%까지 치솟으며 주택담보대출 변동금리도 연 7%대로 상승했다. 금리인상이 한 차례 더 진행될 경우 연내 8%를 돌파할 것이라는 분석까지 나온다.

이렇듯 대출금리가 올라감에 따라 주택 자금 마련이 갈수록 어려워지면서 각 건설사들이 금융 혜택을 제공하며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중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주목할 만하다.

중도금 무이자는 통상 분양가의 60%에 해당되는 중도금 이자를 건설사가 대신 부담한다. 이 때문에 아파트 계약 시 계약금 10%만 마련하면 중도금 걱정없이 잔금 납부 때까지 추가 비용이 들지 않아 자금 부담이 적어 수요자들에게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 중도금 무이자 적용단지는 최근 분양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일례로 지난 9월 코오롱글로벌이 경북 구미시에서 분양한 ‘구미인동 하늘채 디어반 2차’는 중도금 무이자를 비롯한 각종 금융혜택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며 혼조세에도 최고 10.75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한국은행이 기준금리 인상 방침을 밝히고 있고, 금리 변동폭도 큰 상태이기 때문에 수요자들이 가계 자금 계획을 세우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고 판단한다"라며 "앞으로도 분양가는 더 오를 수 있고, 고분양가 논란, 미분양 문제가 장기화될 것으로 우려되기 때문에 금융혜택 없이는 분양 자체가 힘들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충남 천안시에서 중도금 무이자혜택을 제공하는 최초의 메이저 건설사 브랜드 단지가 공급에 나서 많은 분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그 주인공은 롯데건설이 두정동에 들어서는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이다.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은 최근 기준금리 상승으로 인해 자금에 대한 부담감이 가중된 상황에서 중도금 전액에 대해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 전용면적 59~119㎡ 공동주택 584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실수요자 만족도가 높은 남향으로 배치되며, 대부분의 가구가 공간 활용도가 편리하고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된다.

특히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은 일반적인 철제 난간이 아닌 서울 강남권에서 주로 시공되는 조망형 이중창을 거실에 시공해 고급스러운 외관 확보와 조망권을 높였다. 이외에도 대다수의 타입에는 대형 팬트리와 드레스룸, 알파룸까지 제공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피트니스, 실내골프장, GX룸 등 다양한 여가 시설을 비롯해 지인 방문 시 숙박을 제공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등이 조성돼 수준 높은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두정동은 교육·편의·교통·인프라를 모두 갖춘 천안의 핵심 입지로 평가 받는다. 우선 단지 바로 앞에 천안희망초등학교가 위치한 '초품아' 단지로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천안시 내 핵심 인프라가 밀집된 두정동과 신부동 생활권을 모두 이용 가능한 입지로 편리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까이에 있으며 영화관, 은행, 병·의원, 먹자골목 등이 위치한 천안종합터미널 상권과 두정역 상권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은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두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용이하다. 천안고속터미널과 천안종합터미널, KTX 천안아산역이 인근에 위치해 편리한 광역교통망도 갖췄다. 경부고속도로 천안IC, 1번국도, 천안대로가 가까워 천안 전 지역은 물론 전국 각 지역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분양 관계자는 “올해초부터 이어지고 있는 금리인상이 내년까지도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금리인상기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은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천안에서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첫 메이저 건설사 브랜드 단지인데다 지역 내 희소성을 자랑하는 롯데캐슬 브랜드네임까지 갖추다보니 기존에 비해 당 사업지에 대한 문의가 훨씬 많아지고 있는 만큼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서둘러 알아보시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의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시 두정동 일대에 마련돼 있으며, 사이버 모델하우스도 함께 운영 중이다.

홈페이지 두정동 롯데캐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