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명한라비발디 모델하우스

입지·브랜드·금융혜택 탄탄한 아파트… 롯데건설 ‘두정동 롯데캐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5-30 13:05
조회
76
두정동롯데캐슬

세계적인 인플레이션 여파에 우리나라를 비롯한 각국에서 금리인상이 진행되고 있다.

실제로 지난 3일 미국이 지난 9월에 이어 추가로 자이언트 스텝(0.75% 기준금리 인상)을 발표하며 한미간 기준금리 격차가 더욱 벌어졌다. 이로 인해 이달 금융통화위원회에서 빅스텝(0.5% 기준금리 인상)을 단행해 격차를 줄일 것으로 확실시 되고 있다.

현재 주택담보대출(주담대)에 이어 전세자금대출 금리까지 7%를 넘어서면서 세입자들의 이자 부담도 더욱 가중되고 있다. 게다가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추가로 인상할 것이라는 전망이 압도적인 만큼 연내 대출금리 8% 이상 돌파하는 것도 사실상 기정사실화다.

업계 관계자는 "국제유가 상승,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의 영향으로 인해 추가 금리인상이 예상되는 만큼 부동산 혼조세는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렇다 보니 수요자는 입지적 장점에다 브랜드 네임은 물론이고 중도금 무이자까지 갖춘 단지에 선호도가 높은 만큼 향후 내 집 마련 시 입지 및 브랜드, 금융혜택까지 제공하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비교해보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입지·브랜드네임과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까지 겸비한 단지가 금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해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 주인공은 롯데건설이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에 선보이고 있는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 전용면적 59~119㎡, 공동주택 58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단지가 위치한 천안시는 지난 9월 21일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서 비규제지역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 외 투자자들의 눈길도 사로잡고 있다.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이 들어서는 두정동은 교육·편의·교통·인프라를 모두 갖춘 천안의 핵심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우선 단지 바로 앞에 천안희망초등학교가 위치한 '초품아' 단지로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천안시 내 핵심 인프라가 밀집된 두정동과 신부동 생활권을 모두 이용 가능한 입지로 편리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까이에 있으며 영화관, 은행, 병·의원, 먹자골목 등이 위치한 천안종합터미널 상권과 두정역 상권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교통환경도 좋다. 단지는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두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도 용이하다. 천안고속터미널과 천안종합터미널, KTX 천안아산역이 인근에 위치해 편리한 광역교통망도 갖췄다. 경부고속도로 천안IC, 1번국도, 천안대로가 가까워 천안 전 지역은 물론 전국 각 지역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롯데캐슬이라는 브랜드네임에 걸맞게 우수한 상품성도 갖췄다. 실수요자 만족도가 높은 남향으로 배치했으며 대부분의 가구가 공간 활용도가 편리하고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다. 게다가 일반적인 철제 난간이 아닌 서울 강남권에서 주로 시공되는 일체형 유리 난간을 거실에 시공해 고급스러운 외관 확보와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이외에도 대다수의 타입에는 대형 팬트리와 드레스룸, 알파룸까지 제공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한편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은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춰주는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미국이 3일 올해에만 네번째 자이언트 스텝을 진행하며 사실상 추가 기준금리 인상이 확정된 상황 속에서 중도금 이자후불제 단지들은 금리인상에 따른 이자 부담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은 금리인상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또한 거실 아트월 타일, 광폭 강마루, 안방 파우더장, 드레스룸 도어 및 시스템 선반, 안방비데 등 타사에서는 유상으로 제공하는 다수의 유상품목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유상옵션을 최소화하고 타사대비 유상옵션 품목들의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하여 고객들의 내 집 마련 부담을 낮췄다.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의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시 두정동에 있으며, 사이버 모델하우스도 함께 운영 중이다.